음악 해석에 대해 페미니즘적으로 접근하는 『페미닌 엔딩』. 1991년 출판되어 북미 음악학계에 폭발적 반응과 논란을 끌어내고 2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적으로 영향을 끼쳐 온 이 책은 17세기에서 현대까지, 베토벤에서 마돈나까지 종횡하며 새로운 이론적 관점으로 다양한 레퍼토리를 탐구한다. 젠더와 섹슈얼리티를 둘러싼 질문들로 가득한 책으로, 가사와 극의 플롯뿐 아니라 음악 그 자체에 대해서도 문화적 해석을 수행하며 젠더 이외의 여러 쟁점도 거론하고 있다. 어느 때보다 높아진 관심으로 연일 뜨거운 논의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한국의 페미니즘 현실에도 새롭고 흥미로운 화두가 될 것이다.
리더 | 01170nam a2200385 c 45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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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G | IND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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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5 | 201709071558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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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5 | 00 | 페미닌 엔딩 : 음악, 젠더, 섹슈얼리티 = Feminine endings : music, gender, sexuality / 수잔 맥클러리 지음 ; 송화숙; 이은진; 윤인영 옮김 |
260 | 서울 : 예솔, 2017 | |
300 | 437 p. : 악보 ; 23 cm | |
490 | 10 | Modern classics in musicology series ; 1 |
500 | 원저자명: Susan McClary | |
546 | 영어 원작을 한국어로 번역 | |
650 | 8 | 음악 사회학 여성학 |
653 | 페미닌 엔딩 음악 젠더 섹슈얼리티 FEMININE ENDINGS MUSIC GENDER SEXUALITY MODERN CLASSICS MUSICOLOGY | |
700 | 1 | McClary, Susan, 1946- 송화숙 이은진 윤인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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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0 | 10 | 맥클러리, 수잔, 1946- |
950 | 0 | \23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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