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331.65
도서 광고로 보는 미디어 테크놀로지의 소비문화사 = A history of consumption culture of media technology in advertisements and commercials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HM0000046938 충무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이 책에서는 1960년대부터 대중화된 미디어 테크놀로지 광고물을 분석하고 미디어 테크놀로지의 소비 경험을 알아보았다. 테크놀로지의 소비 가 치가 광고에 어떻게 재현되고 있고 미디어 테크놀로지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어떤 영향ㅇ르 미쳤는지를 고찰해, 한국 사회에서 생활형 테크놀로지의 소비문화가 어떻게 변천해 왔는지 탐색하였다. 1960년대, 1970년대, 1980년대, 1990년대, 2000년대, 2010년대라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광고에 나타난 미디어 테크놀로지의 변화 양상을 추적함으로써, 우리나라 미디어 테크놀로지의 소비문화사를 재구성하고자 했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1050nam a2200313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1703198
005 20170906152008
007 ta
008 160511s2016 ulkad 001 kor
012 KMO201622323
020 9788997937417 93320: \24000
035 (011001)KMO201622323 UB20160088131
040 011001 011001 148238
052 01 331.65 16-29
056 331.65 26
082 01 302.23 223
090 331.65 김44광
245 00 광고로 보는 미디어 테크놀로지의 소비문화사 = A history of consumption culture of media technology in advertisements and commercials / 김병희 지음
260 서울 : 서울경제경영, 2016
300 xi, 395 p. : 삽화, 도표 ; 25 cm
504 참고문헌(p. 381-391)과 색인수록
536 2011년 정부(교육부)의 재원으로 한국연구재단의 인문저술지원사업 연구비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 결과임(NRF-812-2011-1-B00126)
650 8 매체 소비 문화
653 광고 보 미디어 테크놀로지 소비문화사 HISTORY CONSUMPTION CULTURE MEDIA TECHNOLOGY ADVERTISEMENTS COMMERCIALS
700 1 김병희, 1964-
950 0 \24000
049 0 HM0000046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