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짖지 못하는 리더는 무능하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정 조절 대화법 꾸짖을 때 “잠시 이야기 좀 할까?”라는 말 대신 “대체 왜 그런 일을 했나?”라는 말이 먼저 나온다, 꾸짖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 바로 부하를 부른다, 직원들 사이에 문제가 생기면 즉시 중재에 나선다. 이 중 하나라도 해당하는 항목이 있다면 당신의 꾸짖는 기술은 잘못됐다. 과거에는 꾸짖는 게 상사가 부하를 일방적으로 훈계하고 다그치는 행위를 말했다. 상명하복, 위계질서가 강한 조직에서는 부하 직원이 상사의 말을 따르는 것이 당연했다. 하지만 시대가 변했고, 일방적인 꾸짖음만으로는 부하 직원을 다스릴 수 없다. 실수한 부하에게 커피 한잔을 건네며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줘야 한다. 이 둘을 조화롭게 활용할 수 있는 리더만이 부하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 유능한 리더는 부하의 실수와 잘못에 다짜고짜 화부터 내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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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5 | 00 | 꾸짖는 기술 : 욱하지 않고 상대의 행동을 바꾸는 고수의 대화법 / 나카시마 이쿠오 지음 ; 정선우 옮김 |
246 | 19 | 叱って伸ばせるリーダーの心得56 |
260 | 파주 : 다산3.0 : 다산북스, 2016 | |
300 | 239 p. : 삽화 ; 22 cm | |
500 | 원저자명: 中嶋郁雄 | |
546 | 일본어 원작을 한국어로 번역 | |
650 | 8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나무람 |
653 | 꾸짖 기술 욱하지 않 상대 행동 바꾸 고수 대화법 | |
700 | 1 | 나카시마 이쿠오 정선우 |
900 | 10 | 중도욱웅, 1965- Nakashima, Ikuo, 19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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