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에서는 학습유형을 내용지식과 전략지식 영역으로 크게 분류하였다. 내용지식 영역은 서술지식, 변별과 개념, 원리와 문제해결, 운동기능, 태도학습으로, 전략지식 영역은 사고력, 창의력, 자기조절학습으로 나누고, 이들 각 지식의 유형별로 학습을 위한 수업의 조건을 정리하였다. 그리고 이들 학습을 위한 수업설계와 수업사태별로 수업의 조건도 검토하였다.
리더 | 00827nam a2200289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503347 | |
005 | 20150731173557 | |
008 | 150423s2014 ggkad 001 kor | |
012 | KMO201515953 | |
020 | 9788925409139 93370: \25000 | |
035 | (011001)KMO201515953 UB20150111336 | |
040 | 011001 011001 148100 | |
052 | 01 | 373 15-23 |
056 | 373 26 | |
090 | 373 44 | |
245 | 00 | 수업의 조건 = Conditions of instruction / 양용칠 지음 |
260 | 파주 : 교육과학사, 2014 | |
300 | 521 p. : 삽화, 도표 ; 26 cm | |
504 | 참고문헌(p. 496-513)과 색인수록 | |
536 | 2011년 정부(교육부)의 재원으로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임(NRF-2011-812-B00071) | |
650 | 8 | 수업 수업 설계 |
653 | 수업 조건 CONDITIONS INSTRUCTION | |
700 | 1 | 양용칠, 1952- |
950 | 0 | \25000 기증 |
049 | 0 | SM000005289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