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은 대체 왜 배워야 할까요?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수학을 배우는 목적은 깊게 생각할 수 있는 힘과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고 함께 나누며 주변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입니다. 이 또래의 아이들은 자신의 생각과 세계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의 생각과 세계에 눈뜨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이 시기엔 숙련되게 수학 계산을 잘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것도, 다양한 수학 문제를 경험해서 수학 머리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수학을 통해 체계적이고 창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힘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수학동화는 다양한 사건을 통해 아이들로 하여금 문제를 발견하게 하고, 문제에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생각하게 만들고, 문제를 어떻게 합리적으로 해결할지 수학적으로 고민하게 합니다. 그 과정에서 아이들은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게 되고요. 저학년 아이들이 수학동화를 읽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리더 | 00600nam 2200229 k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501634 | |
005 | 20150424093340 | |
008 | 150423s2014 ulka b 000 kor | |
020 | 9788958075462 73410: \11000 | |
040 | 148100 148100 | |
056 | 410 25 | |
090 | 410 1 | |
245 | 00 | 수학을 후루룩 마시는 황금이: 평면도형과 연산/ 박현정 글; 곽재연 그림 |
260 | 서울: 뜨인돌출판: 뜨인돌어린이, 2014 | |
300 | 93 p.: 천연색삽화; 24 cm | |
440 | 00 | 저학년 수학동화; 2 |
500 | 이 도서는 창비 '더책' 오디오 기능이 포함되어 있음 | |
653 | 수학 황금이 평면도형 연산 | |
700 | 1 | 박현정 곽재연 |
950 | 0 | \11000 |
049 | 0 | SM0000051992 AB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