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이나 두보를 비롯한 여러 문인들의 훌륭한 작품은 서적이나 인터넷 등 여러 매체를 통해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만, 한시의 구성, 그중에서도 오언율시나 칠언율시의 구체적인 구성형식에 대해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이에 본서는 고체시와 절구 및 ‘한시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오언율시와 칠언율시의 창작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기초한자를 익힌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한시의 작법을 쉽게 익혀 창작의 기쁨을 맛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아무리 작법에 알맞은 훌륭한 한시를 창작했을지라도 성조에 맞추어 낭송할 수 없다면 한시의 묘미를 느끼기 어렵기 때문에, 중국어 학습과 병행하여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구성형식의 설명에 사용한 시는 병음을 표기하여 낭송으로 율의 조화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중국어로 한시를 낭송할 수 있어야만 한자 한 글자마다 가진 장단 고저의 특성과 성조에 따른 올바른 낭송을 통해 한시의 진정한 묘미를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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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5 | 00 | 한시 작법과 중국어 낭송/ 성기옥 지음 |
260 | 파주: 한국학술정보, 2015 | |
300 | 212 p. | |
653 | 한시 작법 중국어 낭송 | |
700 | 1 | 성기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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