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교육에 대한 ‘비판적 성찰’을 담고 있다. 대체로 현재 학교교육에서 행해지고 있는 도덕과 교육과정의 그릇된 교육이념과 목표, 교육내용과 방법, 그리고 평가 등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검토하였다. 즉 현재의 도덕교육이 실패하고 있는 이유들을 여러 가지 측면에서 비판적으로 성찰하고 검토하고 있다. 그리고 윤리학 내지 철학적 이해의 부족으로 인하여 벌어지고 있는 여러 가지 도덕원리에 대한 잘못된 이해를 지적하고 이를 필자의 관점에서 체계화함으로써 도덕교육의 새로운 기반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리더 | 00694pam a2200277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403967 | |
005 | 20140808172053 | |
007 | ta | |
008 | 130524s2013 ggk 001 kor | |
020 | 9788925407043 93370: \20000 | |
023 | CIP2013007221 | |
035 | UB20130208789 | |
040 | 011001 011001 148100 | |
052 | 01 | 370.88 13-23 |
056 | 370.88 25 | |
090 | 370.88 9 | |
245 | 00 | 도덕교육의 비판적 성찰 / 길병휘 지음 |
260 | 파주 : 교육과학사, 2013 | |
300 | 436 p. ; 24 cm | |
440 | 00 | 교육이론실천연구 시리즈 ; 108 |
504 | 참고문헌(p. 413-421)과 색인수록 | |
650 | 8 | 도덕 교육 |
653 | 도덕교육 비판적 성찰 교육이론실천연구 | |
700 | 1 | 길병휘 |
950 | 0 | \20000 |
049 | 0 | SM0000048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