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331.54
도서 미디어 심리학 = Media psychology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SM0000025169 시립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인간 중심의 미디어 심리학에 대해 다루는 『미디어 심리학』. 우리가 미디어를 통해 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미디어의 각 장르별 특성은 무엇이고 각 장르의 독특한 연결 구조에 의해 어떠한 심리가 작용하고 있는 것인지 등을 사회 심리학 이론을 적용시켜 밀도 있게 분석한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 장르 간 융합 현상과 인터넷, 모바일 폰,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미디어, 그리고 디지털 미디어와 예술의 접점인 미디어 아트 등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다룬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685nam a2200241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1106278
005 20110726153639
008 101025s2010 ulka 001a kor
020 9788955661026 94330: \15000
035 (111010)KMO201011218 UB20100371821
040 111010 111010 148100
056 331.54 25
090 331.54 26
245 10 미디어 심리학 = Media psychology / 나은영 지음
260 서울 : 한나래출판사, 2010
300 371 p. : 삽화, 도표 ; 23 cm
440 00 한나래 언론 문화 총서 ; 56
504 참고문헌(p. 346-361)과 색인수록
653 미디어심리학 MEDIA PSYCHOLOGY 매체 미디어콘텐츠 디지털미디어 미디어
700 1 나은영
950 0 \15000 기증
049 0 SM0000025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