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중심의 미디어 심리학에 대해 다루는 『미디어 심리학』. 우리가 미디어를 통해 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미디어의 각 장르별 특성은 무엇이고 각 장르의 독특한 연결 구조에 의해 어떠한 심리가 작용하고 있는 것인지 등을 사회 심리학 이론을 적용시켜 밀도 있게 분석한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 장르 간 융합 현상과 인터넷, 모바일 폰,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미디어, 그리고 디지털 미디어와 예술의 접점인 미디어 아트 등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다룬다.
리더 | 00685nam a2200241 c 45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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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G | IND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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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5 | 10 | 미디어 심리학 = Media psychology / 나은영 지음 |
260 | 서울 : 한나래출판사, 2010 | |
300 | 371 p. : 삽화, 도표 ; 23 cm | |
440 | 00 | 한나래 언론 문화 총서 ; 56 |
504 | 참고문헌(p. 346-361)과 색인수록 | |
653 | 미디어심리학 MEDIA PSYCHOLOGY 매체 미디어콘텐츠 디지털미디어 미디어 | |
700 | 1 | 나은영 |
950 | 0 | \15000 기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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