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전의 복잡한 제작과 수용 과정을 비롯해, 사회 정치적 의미, 산업적 논리, 그리고 문화적 효과를 성찰한 스무 권의 ‘명저’에 대한 해제를 담고 있다. ‘책들에 관한 책’인 이 책은 세부적이고 전문적인 주제를 깊이 있게 파고드는 데 익숙한 방송학자들이 거시적이고 장기적인 차원에서 텔레비전 문제에 관해 고민하고 성찰한 명저들을 고르고, 그 책들에서 그려 놓은 텔레비전의 풍경을 친절하게 펼쳐 보인다. 이 명저 목록에는 텔레비전 관련 주제를 직접 분석하고 논의하는 연구서들을 비롯해 좀더 넓은 범위에서 미디어의 철학적 / 정치적 의미를 탐구하거나, 영상 문화의 특성을 탐색하는 책들이 들어 있다. 이 책은 다양한 명저의 해제를 통해 텔레비전의 문제를 그 자체로 깊이 있게 접근할 뿐만 아니라 다른 미디어와의 관계나 사회 / 역사적 맥락과 연결시켜 다층적인 이해를 돕는다.
리더 | 00651nam a2200241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BO201401470 | |
005 | 20140816165158 | |
008 | 140424s2013 ulkd 000a kor | |
020 | 9788996885887 93330: \24000 | |
035 | (111019)KMO201400952 UB20140094850 | |
040 | 111019 111019 148044 | |
056 | 326.76 25 | |
090 | 326.76 한16책 | |
245 | 00 | 책, 텔레비전을 말하다 : 명저로 읽는 텔레비전의 과거, 현재, 미래 / 한국방송학회 엮음 ; 임영호, 정재철 외 지음 |
260 | 서울 : cultureLook, 2013 | |
300 | 463 p. : 도표 ; 23 cm | |
653 | 방송 산업 텔레비전 명저 | |
700 | 1 | 임영호 정재철 |
710 | 한국방송학회 | |
950 | 0 | \24000 |
049 | 0 | 0000000442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