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0년간 기업경영에서는 과거 150년간 볼 수 없었던 엄청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21세기는 이른바 ’초경쟁(Hyper-Competition)’의 시대이다. 이러한 경쟁 환경의 변화는 종래 우리가 누려왔던 질서, 개념의 카테고리, 패러다임을 송두리째 바꾸어놓았다. 이러한 초경쟁으로의 경영 환경 변화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경영혁신 추진체제에 심대한 영향을 끼치는 요소로 작용한다. 이 책에서는 불확실하며 격변하는 초경쟁 환경에서 경영혁신이 직면한 위기의 본질은 무엇이며, 혁신이 길을 잃고 위기에 처한 원인은 어디에서 기인하는지 분석한다. 또한 이러한 현상과 문제점, 원인 분석을 토대로 길을 잃은 한국 경영혁신의 새 길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새로운 길’은 ‘전략적 맞춤형 경영혁신’이다. 전략적 맞춤형 경영혁신이란 ‘획일화된 도구 중심의 혁신을 맹목적으로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기업의 가장 절실한 전략적 목적에 연계·집중하여 해당 기업의 업의 특성, 기업문화, 전략적 상황에 맞추어 적절한 혁신방법론을 추진하고 전개하는 것’을 의미한다.
리더 | 00886pam a2200265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BO201401315 | |
005 | 20140815165544 | |
007 | ta | |
008 | 140304s2013 ggk 001 kor | |
020 | 9788946056411 93320: \24000 | |
023 | CIP2013024947 | |
035 | UB20130458522 | |
040 | 141011 141011 148044 | |
056 | 325.19 25 | |
090 | 325.19 조64혁 | |
245 | 00 | 혁신 이후의 혁신 : 전략적 맞춤형 경영혁신으로 새 길 찾기 = (The) innovation beyond innovation : in search of new way through strategic customized innovation / 조영철 지음 |
260 | 파주 : 한울아카데미, 2013 | |
300 | 262 p. ; 23 cm | |
440 | 00 | 한울아카데미 ; 1641 |
504 | 참고문헌(p. 259-262)과 색인수록 | |
650 | 8 | 경영 혁신 |
653 | 혁신 이후 전략적 맞춤형 경영혁신 새 길 찾기 THE INNOVATION BEYOND IN SEARCH OF NEW WAY THROUGH STRATEGIC CUSTOMIZED 한울아카데미 | |
700 | 1 | 조영철 |
950 | 0 | \24000 |
049 | 0 | 000000044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