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의 언어 능력에 대한 중요한 연구를 바탕으로, 저자는 언어학적·심리학적인 관점에서 어린이들이 해당 복합 구문들을 어떻게 이해하는가를 관찰한다. 이 연구는 5세에서 10세 사이의 어린이들도 여전히 복합 구문을 획득하는 과정 중에 있으며, 학습의 특정 방식과 그 습득이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저자는 언어 발달의 분야에서 잘 알려진 것이지만, 언어학적 관점에서는 새롭고 유익한 ‘인터뷰 기술’을 사용하였다.
리더 | 00718nam 2200265 k 45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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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G | IND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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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 1 | 촘스키, 캐롤 |
245 | 10 | 언어습득론: 5세부터 10세 사이 어린이의 통사 습득 과정; 김명광 옮김/ 캐롤 촘스키 지음 |
246 | 19 | Acquisition of syntax in children from 5 to 10 |
260 | 서울: 한국문화사, 2009 | |
300 | x, 240p.: 삽도; 23cm | |
504 | 참고문헌: p. | |
653 | 언어습득 통사습득 언어능력 | |
700 | 1 | Chomsky, Carol 김명광 |
740 | 5세부터 10세 사이 어린이의 통사 습득 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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