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학의 성과로 기업문화를 새롭게 정의하는 책이다. 저자는 영화 [매트릭스] 3부작에 기업문화의 비밀이 숨겨져 있다며, '매트릭스'에 빗대어 기업문화를 설명한다. 기업문화를 여덟 가지 유형으로 구분하고, 소리바다, 애플, IBM, 맥도날드, CE, 한국의 까르푸 등의 기업문화와 경영전략을 살펴본다. 이 책은 19~20세기 유럽을 중심으로 진행된 인류학, 종교학, 정신분석학 등의 성과를 담고 있다. 르네 지라르의 신화론, 클로드 레비스트로스의 구조주의 인류학,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 레닌의 제국주의론, 막스 베버의 자본주의 정신 등 인문학이 서로 얽혀서 기업이라는 공동체의 구조와 문화를 드러내준다.
리더 | 00834nam 2200265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BO201000963 | |
005 | 20100118142832 | |
007 | ta | |
008 | 090730s2009 ulka 001 kor | |
020 | 1 | 9788990620385(1) 04320: \10000 9788990620378(세트) |
035 | UB20090176116 | |
040 | 011001 011001 148044 | |
056 | 324.4 24 | |
082 | 0 | 338.7 221 |
090 | 324.4 신52기 1 | |
245 | 00 | 기업문화 오디세이. 1, 기업의 인류학에 관한 친절한 강의 / 신상원 지음 |
260 | 서울 : 눌와, 2009 | |
300 | 203 p. : 삽화 ; 21 cm | |
500 | 색인수록 | |
650 | 8 | 기업 문화 |
653 | 기업문화 오디세이 기업의 인류학에 관한 친절한 강의 | |
700 | 1 | 신상원 |
950 | 0 | \10000 |
049 | 0 | 000000036351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