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찬반 대립 토론이 왜 필요할까? 우리는 단 하루도 과학기술을 떠나서는 살 수 없게 되었다. 하지만 그 과학기술로 인해 생명 윤리와 맞춤아기, GMO 완전표시제, 플라스틱 해양오염 등 뜨거운 이슈와 쟁점들이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다. 이렇게 현대사회는 과학기술의 시대인 동시에 그로 인한 사회적 리스크를 짊어져야 하는 시대다.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 과학기술과 사회의 관계를 둘러싸고 제기되는 다양한 논제들에 대해 깊이 있는 생각과 질문이 반드시 필요하다. 토론을 통해 생각을 모으면 답을 찾을 수 있다. 과학 토론은 현대 사회의 핵심 역량이다. 교과서의 12가지 과학 주제를 다룬 『파워풀한 교과서 과학 토론』은 과학과 사회의 관계를 둘러싼 쟁점들을 토론을 통해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주제를 정하기 전 과학 교과서를 먼저 꼼꼼히 분석하고 교과서와 연계된 뜨거운 논쟁들 중 12개의 주제를 선정했다. 논제성립배경, 각 학년별 추천도서, 용어사전, 토론가능논제, 관련 과학자, 마이드맵, 토론요약서, 찬성측 입론서, 반대측 입론서, 과학토론 개요서, 관련 영화, 참고도서 및 동영상 등으로 구성되어 각 주제를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리더 | 00743pam a2200277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2402061 | |
005 | 20240523105523 | |
007 | ta | |
008 | 180906s2018 ulkacd c 000 kor | |
020 | 9791188912261(1) 43400: \16500 | |
023 | CIP2018029072 | |
035 | UB20180321938 | |
040 | 747054 747054 011003 148238 | |
056 | 400 26 | |
090 | 404 남56파 1 | |
245 | 00 | 파워풀한 교과서 과학 토론 :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 창조력을 배우다 / 남숙경, 이승경, 이은주, 안수영 공저 |
260 | 서울 : 특별한서재, 2018 | |
300 | 335 p. : 삽화, 도표, 초상 ; 22 cm | |
650 | 8 | 과학(학문) |
653 | 파워풀한 교과서 과학 토론 인문학적 상상력 과학기술 창조력 배우 | |
700 | 1 | 이은주 이승경 안수영 남숙경 |
950 | 0 | \16500 |
049 | 0 | HM0000080111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