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기술화, 기술적 예술의 산업화, 전통 예술의 디지털 콘텐츠화는 돌이킬 수 없는 우리 시대의 현실이 되었다. 기존의 모든 예술 분야들이 디지털 미디어와 콘텐츠 산업과의 연관성 속에서 급속히 자신의 미학과 정체성의 재편을 요구받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 속에 디지털 미디어와 콘텐츠의 상관관계 속에서 영상 예술과 이미지 미학의 새로운 흐름과 방향에 대해 연구한다. 영화, 애니메이션, 컴퓨터 게임, VR, AR, 미디어 아트, 메타버스, 홀로그램, 인터넷 모바일 콘텐츠 등 디지털 영상 예술의 본질을 표상하는 ‘디지털 가상성’이라는 컴퓨터 이미지 시대의 새로운 영상 미학을 구체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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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5 | 00 | 디지털 가상성, 영상 예술과 이미지 미학의 모색 / 지은이: 정헌 |
260 | 서울 : 커뮤니케이션북스, 2022 | |
300 | 336 p. ; 19 cm | |
504 | 참고문헌 수록 | |
536 | 2017년 교육부의 재원으로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임(NRF-2017S1A6A4A01020686) | |
650 | 8 | 디지털 영상 매체 미학 |
653 | 디지털 가상성 영상 예술 이미지 미학 | |
700 | 1 | 정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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