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모든 비즈니스는 연결에서 시작된다! 오늘날 인터넷 기업들이 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이베이, 에어비앤비, 우버 등 기업가치가 수십 조에 달하는 세계적 공룡기업들을 들 수 있다. 국내에도 네이버, 다음카카오, 티몬, 배달의 민족, 직방 등 크고 작은 기업들이 급성장했다. 이들은 상용화된 지 불과 20여 년밖에 되지 않은 인터넷에서 무엇을 본 것일까? 소리 소문 없이 사라져간 수많은 인터넷 기업들이 있건만 이들만은 어떻게 엄청난 수익을 올리며 시장을 독점할 수 있었을까? 이 책은 그 답을 ‘연결’에서 찾는다. 그리고 연결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 또는 비즈니스맨을 ‘미들맨(중개자)’이라 명명한다. 미들맨은 인터넷을 일종의 새로운 도구가 아니라 시대의 본질적 변화로 읽는다. 그리고 변화의 핵심인 ‘연결’에 집중한다. “인터넷을 활용해 무슨 사업을 할 것인가”가 아니라 “무엇을 연결하고 어떻게 시장을 독점할 것인가?”를 집요하게 묻는다. 책 에서는 각 역할과 함께 소개되는 다양한 사례와 연구결과들은 흥미로운 읽을거리와 함께 새로운 사업 아이템에 대한 힌트를 준다. 무일품의 실업자에서 중고장터 사업가가 되고, 베이비시터 회사를 설립해 부모와 아르바이트 학생들을 연결하는 등 각양각색의 미들맨 이야기는 ‘연결’의 다양한 방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리더 | 00964nam a2200361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602758 | |
005 | 20160821125319 | |
007 | ta | |
008 | 160701s2016 ulk 000 kor | |
012 | KMO201634094 | |
020 | 9788984058583 03320: \16000 | |
035 | (011001)KMO201634094 UB20160130522 | |
040 | 011001 011001 148100 | |
041 | 1 | kor eng |
052 | 01 | 325.1 16-107 |
056 | 325.1 26 | |
082 | 01 | 658.401 223 |
090 | 325.1 217 | |
245 | 00 | 미들맨의 시대 : 무엇을 연결하고 어떻게 시장을 장악할 것인가 / 마리나 크라코프스키 지음 ; 이진원 옮김 |
246 | 19 | Middleman Economy |
260 | 서울 : 더난출판 : 더난콘텐츠그룹, 2016 | |
300 | 351 p. ; 23 cm | |
500 | 원저자명: Marina Krakovsky | |
546 | 영어 원작을 한국어로 번역 | |
650 | 8 | 비즈니스 경영 전략 창업 전략 |
653 | 미들맨 시대 무엇 연결 어떻 시장 장악할 것인 | |
700 | 1 | Krakovsky, Marina 이진원 |
950 | 0 | \16000 |
049 | 0 | SM00000574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