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적 배경이 다른 화자들과 의사소통하면서 그들의 가치, 신념, 규준, 사회적 관습 등을 이해하고 공감해야 한다. 따라서 시대적·사회적 요구를 바탕으로 학습자의 문화 간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문화교육의 목표, 내용, 교수-학습 방법, 평가 등을 제대로 구축해야 한다. [문화 간 의사소통능력과 다문화교육]은 핵심역량과 다문화교육의 목표 및 모형, 문화 간 의사소통 능력, 문화 간 의사소통 능력 기반 다문화교육의 실러버스 및 평가 등 3부로 나누어져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먼저 학습자들에게 요구하는 핵심역량과 문화적 특성을 살펴본 후 다문화교육의 목표 및 모형을 구축한다.
리더 | 00970nam a2200313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503422 | |
005 | 20150804141038 | |
008 | 150512s2015 ulka 001 kor | |
012 | KMO201520206 | |
020 | 9788968172175 93740: \20000 | |
035 | (011001)KMO201520206 UB20150120492 | |
040 | 011001 011001 148100 | |
041 | 0 | kor eng |
052 | 01 | 379.3 15-4 |
056 | 379.3 26 | |
090 | 379.3 4 | |
245 | 00 | 문화 간 의사소통 능력과 다문화교육 = Intercultural communicative competence and multicultural education / 김진석 지음 |
260 | 서울 : 한국문화사, 2015 | |
300 | vii, 388 p. : 삽화 ; 23 cm | |
500 | 권말부록 수록 | |
504 | 참고문헌(p. 272-291)과 색인수록 | |
536 | 2013년도 서울교육대학교 교내연구비에 의해 연구됨 | |
546 | 본문은 한국어, 영어가 혼합수록됨 | |
650 | 8 | 다문화 교육 |
653 | 문화 의사소통 능력 다문화교육 INTERCULTURAL COMMUNICATIVE COMPETENCE MULTICULTURAL EDUCATION | |
700 | 1 | 김진석, 1963- |
950 | 0 | \20000 기증 |
049 | 0 | SM00000529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