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경제연구소 2005년 최고의 히트상품 LG경제연구소 2005년 "경영키워드" TV책을 말하다 2005년 "올해의 책"네이버-교보문고 공동 "올해의 책"예스24 "올해의 책"한경 비즈니스 경제경영 1위 선정 한국출판인회의 선정 2005 최고의 번역출판물 선정 2005년 프랑크프루트도서전 "최고의 경영도서"선정 아마존 "2005년 10대 경영도서"선정 미국도서 유통업체 800-CEO READ "2005년 최고의 책"선정 경쟁이 치열한 산업사회에서 대부분의 기업들은 시장점유율을 넓히기 위해 전략을 수립하고, 차별화를 위해 투쟁하며,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머리를 싸맨다. 하지만 애초에 경쟁자가 없는 시장공간을 창출하면 어떨까? 이 책은 전략적인 성공을 거두기 위한 필수조건들에 대하여 새로운 방법론을 제안한다. 레드오션에서 기업들은 오로지 현재 존재하는 시장에서 수요자를 찾는 데서만 성장을 국한시킨다. 그 대신, 그들은 시장 바깥에 있는 비고객들에게로 눈을 돌려야 한다. 그래서 블루 오션처럼 거대하고 무한한 새로운 시장공간을 창출할 수 있어야 한다. 캘러웨이 골프에서 도전적인 스포츠에 겁먹은 비골퍼들을 위해 새로운 블루오션을 열었다. 골프채의 헤드가 크게 디자인된 '빅버타'라는 골프용품에 대한 새로운 요구의 블루 오션을 창출한 것이다. 레드오션에서는 고객들이 동종 산업 안에서 타 경쟁자들과의 사이에서 어떻게 선택을 하느냐에 대해서만 질문한다. 그렇지만 블루오션을 창출한 기업들은, 소비자들이 의사결정하는데 산업간 경계를 넘어서까지 바라본다는 사실을 이해하고 있다. 이렇듯 블루오션 전략은 치밀한 방법론을 제시하며, 거대 신시장을 창출할 수 있게 해주는, 다음 세대를 위한 희망의 전략이라 할 수 있다.
리더 | 00786nam 2200289 k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203649 | |
005 | 20120426111525 | |
008 | 060724s2006 ulka 000a kor | |
020 | 8970856579 3320: \17000 | |
035 | (111010)KMO200605514 UB20060338336 | |
040 | 111010 111010 148100 | |
056 | 325.1 24 | |
090 | 325.1 142 | |
100 | 1 | 김위찬 |
245 | 10 | 블루오션 전략: 성공을 위한 미래전략/ 김위찬; 르네 마보안 강혜구 옮김 |
246 | 19 | Blue ocean strategy |
260 | 서울: 교보문고, 2006 | |
300 | xxiii,311p.: 삽도; 24cm | |
500 | Mauborgne, Renee | |
504 | 참고문헌 : p.305-311 | |
653 | 블루오션 전략 성공 미래전략 BLUE OCEAN STRATEGY | |
700 | 1 | 마보안, 르네 마보안, 르네 Mauborgne, Renee |
950 | 0 | \17000 |
049 | 0 | SM00000333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