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325.1
도서 블루오션 전략 : 성공을 위한 미래전략
  • 저자사항 김위찬;
  • 발행사항 서울: 교보문고, 2006
  • 형태사항 xxiii,311p.: 삽도; 24cm
  • 일반노트 Mauborgne, Renee
  • ISBN 8970856579
  • 주제어/키워드 블루오션 전략 성공 미래전략 BLUE OCEAN STRATEGY
  • ㆍ소장기관 통영시립도서관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SM0000033371 시립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삼성경제연구소 2005년 최고의 히트상품 LG경제연구소 2005년 "경영키워드" TV책을 말하다 2005년 "올해의 책"네이버-교보문고 공동 "올해의 책"예스24 "올해의 책"한경 비즈니스 경제경영 1위 선정 한국출판인회의 선정 2005 최고의 번역출판물 선정 2005년 프랑크프루트도서전 "최고의 경영도서"선정 아마존 "2005년 10대 경영도서"선정 미국도서 유통업체 800-CEO READ "2005년 최고의 책"선정 경쟁이 치열한 산업사회에서 대부분의 기업들은 시장점유율을 넓히기 위해 전략을 수립하고, 차별화를 위해 투쟁하며,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머리를 싸맨다. 하지만 애초에 경쟁자가 없는 시장공간을 창출하면 어떨까? 이 책은 전략적인 성공을 거두기 위한 필수조건들에 대하여 새로운 방법론을 제안한다. 레드오션에서 기업들은 오로지 현재 존재하는 시장에서 수요자를 찾는 데서만 성장을 국한시킨다. 그 대신, 그들은 시장 바깥에 있는 비고객들에게로 눈을 돌려야 한다. 그래서 블루 오션처럼 거대하고 무한한 새로운 시장공간을 창출할 수 있어야 한다. 캘러웨이 골프에서 도전적인 스포츠에 겁먹은 비골퍼들을 위해 새로운 블루오션을 열었다. 골프채의 헤드가 크게 디자인된 '빅버타'라는 골프용품에 대한 새로운 요구의 블루 오션을 창출한 것이다. 레드오션에서는 고객들이 동종 산업 안에서 타 경쟁자들과의 사이에서 어떻게 선택을 하느냐에 대해서만 질문한다. 그렇지만 블루오션을 창출한 기업들은, 소비자들이 의사결정하는데 산업간 경계를 넘어서까지 바라본다는 사실을 이해하고 있다. 이렇듯 블루오션 전략은 치밀한 방법론을 제시하며, 거대 신시장을 창출할 수 있게 해주는, 다음 세대를 위한 희망의 전략이라 할 수 있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786nam 2200289 k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1203649
005 20120426111525
008 060724s2006 ulka 000a kor
020 8970856579 3320: \17000
035 (111010)KMO200605514 UB20060338336
040 111010 111010 148100
056 325.1 24
090 325.1 142
100 1 김위찬
245 10 블루오션 전략: 성공을 위한 미래전략/ 김위찬; 르네 마보안 강혜구 옮김
246 19 Blue ocean strategy
260 서울: 교보문고, 2006
300 xxiii,311p.: 삽도; 24cm
500 Mauborgne, Renee
504 참고문헌 : p.305-311
653 블루오션 전략 성공 미래전략 BLUE OCEAN STRATEGY
700 1 마보안, 르네 마보안, 르네 Mauborgne, Renee
950 0 \17000
049 0 SM0000033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