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인문사회 교양만화 시리즈. 무림의 평화를 지키는 지도자가 되고 싶어하는 꼼지와 꼼지의 친구 엄지가 주희 선생을 만나 실생활 속에서 「대학」과 「중용」의 ‘도’를 깨우치며 유교의 이상적인 인간상인 ‘군자’가 되어 가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이를 통해 「대학」과 「중용」의 탄생 배경과, ‘수기치인’, ‘지어지선’, ‘수신제가치국평천하’ 같은 주요 개념 외에도 이 두 책의 의의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더불어 「대학」과 「중용」에 관련된 사람들의 간략한 생애와 주요 개념들과 관련된 학습 정보를 실어 보다 깊이 있는 이해를 돕는다. 'Why?'시리즈의 특장점을 그대로 살려,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는 한편 핵심적인 내용은 팁 박스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생동감 넘치는 사진 자료를 풍부하게 실었다. 또 어려운 전문 용어나 꼭 필요한 한자어는 풀이를 따로 두어 어린 독자들의 지적 호기심을 풀어준다. 특히 책의 뒷부분에는 현재 EBS 사회탐구 대표강사인 반주원 선생이 직접 출제하고 해설한 서술형 문제를 담은 '반주원 쌤의 논술 터치'를 마련했다.
리더 | 00904nam a2200337 k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2401439 | |
005 | 20240613152708 | |
008 | 200801s2015 ulka j 001a kor | |
020 | 1 | 9788930201513 74100: \11000 9788930201384(세트) |
040 | 146045 146045 148100 148038 | |
056 | 082 26 | |
090 | 082 와68예 16 | |
245 | 20 | Why? 대학·중용/ 홍영주 원전엮음; 박세준 글구성; 이준희 그림 |
246 | 19 | 표제관련정보 생애 첫 고전읽기 프로젝트 Why? 주자 대학·중용 大學·中庸 |
260 | 서울: 예림당, 2015 | |
300 | 212 p.: 천연색삽화; 26 cm | |
490 | 10 | Why? 인문고전학습만화 = Humanities classics; C016 |
500 | 자문·논술초칭: 반주원 색인 수록 | |
521 | 아동용 | |
653 | 사서 대학 중용 인문고전 학습만화 | |
700 | 1 | 홍영주 박세준 이준희 |
740 | 02 | 주자 대학·중용 |
830 | 0 | Why? 인문고전학습만화 = C016 Humanities classics; |
950 | 0 | \11000 |
049 | 0 | EM0000103731 16 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