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요소를 고리타분하게 여길 것이 아니라, 지키고 발전시켜서 비즈니스로 활용할 수도 있다.”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거리 자온길, 새로운 핫플의 탄생! ‘세간’ 박경아 대표가 말하는 전통문화의 비즈니스적 가능성 ‘자온길 프로젝트’는 부여의 헌 집 십여 채를 매수하여 리모델링해 지역 전체의 가치를 상승시키는 프로젝트다. 뉴트로 콘텐츠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이때, 우리나라에도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문화 거리가 필요하다. 《오래된 매력을 팔다》에는 이러한 새로운 전통 콘텐츠의 비즈니스적 인사이트부터 박경아 대표의 스타트업 경영 기록까지, 자기만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전략의 모든 것을 담았다. 어떻게 하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콘텐츠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을까? 저자는 서울 쌈지길, 인사동, 삼청동, 헤이리 등지에서 아트숍을 운영했던 작가이기도 하다. 그만큼 사람들이 전통문화의 어떤 부분에서 매력을 느끼는지 잘 알고 있다. 자온길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도 전통문화의 옛 한옥 건물을 최대한 살려 리모델링해 공간의 멋을 남기고자 했다. 또한 규암마을을 새로운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새로운 콘텐츠를 보여 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전통 공예를 하는 예술가들의 공방으로 거리를 채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옛 공간을 지키고, 예술가들을 불러들여 콘텐츠를 찾아 거리를 채우는 일, 그로 인해 결국 수익을 내어 지역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 것이 이 프로젝트의 목표다. 이 책은 박경아 대표가 겪어 온 자온길 프로젝트의 과정을 소개하며, 많은 독자의 호기심을 끌어 이 프로젝트에 힘을 부여하고자 한다.
리더 | 00801nam a2200313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2401512 | |
005 | 20240416112250 | |
007 | ta | |
008 | 231109s2023 ulka 000 kor | |
020 | 9791192730837 03320: \19000 | |
035 | (123001)GDO202320770 UB20230338943 | |
040 | 123001 123001 011001 148100 | |
043 | 44760-- | |
052 | 01 | 539.73 23-29 |
056 | 539.73 26 | |
082 | 01 | 711.5 223 |
090 | 539.73 3 | |
245 | 00 | 오래된 매력을 팔다 : 자온길, 시골 마을 재생 프로젝트 / 박경아 지음 ; 한정현 사진 |
260 | 포르체, 2023 | |
300 | 199 p. : 천연색삽화 ; 21 cm | |
650 | 8 | 시골 도시 재생 |
651 | 8 | 부여(충청남도) |
653 | 오래된 매력 팔 자온길 시골 마을 재생 프로젝트 | |
700 | 1 | 박경아 한정현 |
950 | 0 | \19000 |
049 | 0 | SM000009677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