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325.581
도서 사고 싶어지는 것들의 비밀 : 신경과학, 심리학으로 밝혀낸 소비 욕망의 법칙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HM0000078627 신착도서 (2층)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왜 그것에 돈을 바치는가?” 홀린 듯 지갑이 열리는 ‘관계 난로’의 과학 ★〈포브스〉ㆍ아마존 추천 도서★ ★필립 코틀러, 조나 버거, 니르 이얄 추천 전 세계 마케터 필독서★ ★책발전소 김소영 대표 강력 추천★ 불황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돌리려는 업계의 고민이 깊어가는 가운데, 고가품 소비는 여전하다는 유통 전문 매체의 보도가 있어 눈길을 끈다. 전년 대비 높아진 백화점 VIP 기준, 아이폰 예약 구매 행렬, 한정판 운동화 구매 열풍 등 이러한 현상만 봐도 아무리 어렵다고 해도 돈과 시간을 바치며까지 사고 싶은 것들은 언제나 존재한다. 30여 년간 소비자심리학을 연구해 온 애런 아후비아 박사는 소비자들의 양상에서 인간의 생물학적 특성인 ‘사랑’과의 연관성을 발견하였다. 즉 소비자가 사물을 사랑하게 되는 감정적 애착 형성 과정에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원리가 있을 거라 판단해 신경과학, 마케팅, 심리학 사례를 통해 ‘관계 난로’라는 메커니즘을 발견했다. 관계를 더 깊고 뜨겁게 묶어 주는 이 기법은 의인화, 사람 연결기, 자기감이라는 특성이 있어 소비자가 어떻게 제품을 사랑하는지 이해하게 되고, 때론 제품을 무기 삼아 소비자의 마음을 무너뜨릴 방법도 찾을 수 있다. 또한 브랜드나 제품을 향한 ‘덕후’들의 열망과 개인의 정체성 사이의 관계를 분석해 인간이 사물을 통해 자신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까지 면밀히 살펴볼 수 있다. 생애주기에 따른 취향의 변화나 취향이 발현되는 개인적 배경을 이해해 나가면서 인간 욕망의 작동 원리를 파악할 수 있어 더욱더 실용적이다. 소비자의 마음을 다시 뜨겁게 할 묘책을 찾고 싶은가? CEO, 브랜드 마케터, MD, 기획자 등 누구나 상품을 매력적으로 포장하는 비결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권한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834nam a2200301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2400824
005 20240313102441
007 ta
008 240218s2024 ulka 000a kor
020 9788925575452 03320: \22000
035 (148122)KAV202403596 UB20240041452
040 148122 148122 148238
041 1 kor eng
056 325.581 26
090 325.581 아96사
245 00 사고 싶어지는 것들의 비밀: 신경과학, 심리학으로 밝혀낸 소비 욕망의 법칙/ 애런 아후비아 지음; 박슬라 옮김
246 19 The Things We Love
260 서울: RHK(알에이치코리아), 2024
300 411 p.: 삽화; 22 cm
500 원저자명: Aaron Ahuvia
504 참고문헌(p. 386-411) 수록
546 영어 원작을 한국어로 번역
653 마케팅 소비심리 소비욕망 소비자 소비자심리 욕망 구매욕 소유
700 1 Ahuvia, Aaron 박슬라
950 0 \22000
049 0 HM0000078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