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325.581
도서 (숫자를 돈으로 바꾸는) 데이터 읽기의 기술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SM0000077028 시립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소비자의 마음을 알기 위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다! KT경제경영연구소를 거쳐 스타벅스커피코리아에서 1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일하며 스타벅스 이용자들의 데이터를 분석해 실제로 스타벅스의 수많은 이벤트를 기획하고 설계한 저자가 소비자와 바로 닿아 있는 현장에서 데이터의 목적을 찾아 분석해 전략을 세우고 적용한 모든 과정의 경험과 질문을 담은 『데이터 읽기의 기술』. 데이터의 목적은 소비자를 진심으로 이해하고 그들의 필요를 채워줄 단서를 찾는 데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그 단서를 찾아가는 이야기, 즉 소비자의 마음을 찾아가는 과정을 공유하고자 한다. 어려운 전문용어나 도표 없이, 아주 쉽고 실용적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찾으려면 어떤 데이터를 보면 되는지, 그리고 데이터의 분석 결과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데이터 분석에 앞서 꼭 해보아야 할 질문 10가지를 통해 현 상황의 객관적 점검이 가능하게 하고, 프로젝트를 시작하거나 하는 중에도 구체적이고 중요한 질문을 던져 헤매지 않고 그 목적을 찾아갈 수 있게 가이드가 되어준다. 명확한 목적 없이 오로지 ‘빅데이터’라는 허상을 좇기 위해 무작위로 데이터를 모아서는 안 된다. 목적을 가진 데이터만이 시장에서 살아 움직이며, 소비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보여주고, 그로 인해 기업이 존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는 사람을 위해 데이터가 일하도록 만들어야 하며, 그 방향성을 결정하는 것은 결국 데이터를 모으고 다루는 우리의 몫임을 일깨워준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535pam a2200193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1903996
005 20191112114012
008 191112s2019 ulkad 000 kor
020 9788935212927 03320: \15000
040 148100 148100
056 325.581 26
090 325.581 13
245 20 (숫자를 돈으로 바꾸는) 데이터 읽기의 기술 / 차현나 지음
260 서울 : 청림출판, 2019
300 258 p. : 삽화, 도표 ; 21 cm
653 숫자 돈 데이터 빅데이터 마케팅 소비 소비심리 소비자심리학 광고심리학 프로슈머 매출
700 1 차현나
950 0 \15000
049 0 SM0000077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