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325.571
도서 '팔다'에서 '팔리다'로 : 미즈노 마나부의 브랜딩 디자인 강의
  • 저자사항 미즈노 마나부 지음 ;
  • 발행사항 파주 : 이콘, 2018
  • 형태사항 206 p. : 삽화(일부천연색) ; 19 cm
  • 일반노트 원저자명: 水野学
  • ISBN 9788997453962
  • 주제어/키워드 팔다 팔리다 미즈노 마나부 브랜딩 디자인
  • ㆍ소장기관 통영시립도서관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SM0000070887 시립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지금까지 만든 것, 앞으로 만들 것들의 팔리는 매력을 찾아라! ‘구마몬’으로 잘 알려진 일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미즈노 마나부의 브랜딩 디자인 강의 『팔다에서 팔리다로』. 나카가와 마사시치 상점, 가야노야, 도쿄 미드타운 등 사람들이 많이 찾고 오래도록 잘 팔리는 물건을 만드는 저자의 재능, 창의력은 비즈니스 현장에서 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나 행정 분야에서도 빛을 발해 왔다. 자신이 하는 일을 브랜딩 디자인으로 표현한 저자는 이 개념을 비전공 대학생들에게 쉽게 설명하기 위해 노력했고, 게이오 대학 내에서도 손꼽히는 명강의를 만들어 냈다. 이 책은 저자의 강의 내용을 담은 것으로, 팔리는 상품을 만드는 방법, 브랜드와 이를 만들어 가는 과정, 센스에 대한 의미를 배울 수 있다. 좋은 물건을 만들어도 팔리지 않는 이유는 브랜드를 만들지 못했기 때문이다. 브랜드를 표현하는 브랜딩은 디자인적 관점이 많이 필요하긴 하지만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기도 하다. 브랜드를 정의하는 말은 사전적 의미부터 여러 석학들의 서술까지 매우 다양한데, 저자는 단 두 글자로 표현했다. ‘-다움’. 브랜딩 디자인은 사람이나 기업 등에 어울리는 ‘-다움’을 찾고, 이를 표현하고, 사람들이 고개를 끄덕이게 만드는 모든 행위를 말한다. 브랜딩을 통해 많은 것이 달라지지만 저자는 브랜드는 절대 한 번에 만들어지지 않는다고 강조한다. 작은 자갈들이 미묘하게 균형을 맞추어 힘겹게 쌓여 산을 만들어가듯이 브랜드는 기업의 모든 행위를 통해 서서히 만들어 지는데 이를 위해 브랜드와 디자인, 브랜드를 만들어나가는 브랜딩 과정에서의 이야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나 컨설턴트로 활동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스킬에 이르기까지 자세하게 정리하여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다움’이 팔릴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956pam a2200349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1803637
005 20180904162431
007 ta
008 180226s2018 ggka 000 kor
020 9788997453962 03320: \13800
023 CIP2018006690
035 UB20180035121
040 011001 011001 148100
041 1 kor jpn
052 01 325.571 18-11
056 325.571 26
082 01 658.827 223
090 325.571 10
245 00 '팔다'에서 '팔리다'로 : 미즈노 마나부의 브랜딩 디자인 강의 / 미즈노 마나부 지음 ; 오연정 옮김
246 19 「売る」から,「売れる」へ : 水野学のブランディングデザイン講義
260 파주 : 이콘, 2018
300 206 p. : 삽화(일부천연색) ; 19 cm
500 원저자명: 水野学
546 일본어 원작을 한국어로 번역
650 8 브랜드 마케팅
653 팔다 팔리다 미즈노 마나부 브랜딩 디자인
700 1 오연정 미즈노 마나부, 1972-
900 10 ミズノ, マナブ, 1972- 수야학, 1972-, 水野学
950 0 \13800 (기증)
049 0 SM00000708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