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인재로 키우는 한국인의 밥상머리 자녀교육지침서 처음 시작하는 밥상머리교육 실천 지침서 100년 후에도 물려줄 우리 가족만의 문화 만들기 - 유대인과 우리는 무엇이 다른가? 자녀교육 잘 시키기로 세계에서 으뜸가는 유대인들이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바로 밥상머리교육이다. 유대인들은 온 가족이 식탁에 둘러앉아 서로 대화하고 칭찬하며 토론을 한다. 밥상머리 교육의 효과가 크고 유대인들의 밥상머리교육이 탁월한 줄 알면서도 쉽게 따라 하지 못한 것은 우리와 전통과 문화가 다르고, 아직 사회적 여건이 갖춰져 있지 않기 때문이다. - 20여년 밥상머리 경험에서 우러나온 한국형 밥상머리교육의 탄생 이 책은 저자가 몸소 20여년간 실천해온 밥상머리와 밥상머리 강연을 하면서 접한 여러 가정들의 실천 사례를 토대로, 좀더 한국의 현실에서 적용 가능한 밥상머리교육을 제시했다. 밥상머리를 하고 싶지만 무엇부터 실천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이 책을 지침으로 삼아 실천해 보길 바란다. - 사교육 없이 창의적 인재로 키우는 한국인 밥상머리 자녀교육법 저자도 처음에 아무런 준비 없이 유대인들이 밥상머리를 한다는 사실만 알고 우리도 한번 해 보자는 결심에서 시작했다. 밥상머리교육이라고 해서 너무 거창하게 여길 필요도 없고, 자녀가 다 커서 어려울 것이라는 편견도 버리자. 일주일에 한 번 하는 밥상머리로 우리 아이가 사교육 없이도 유대인 못지않은 창의적 인재로 자라는 기적을 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리더 | 00765nam a2200277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803029 | |
005 | 20180819111418 | |
007 | ta | |
008 | 171215s2017 ulk 000 kor | |
020 | 9791185160788 13370: \13800 | |
035 | (141031)KMO201704777 UB20170318910 | |
040 | 141031 141031 011001 148100 | |
052 | 01 | 598.1 17-155 |
056 | 598.1 26 | |
082 | 01 | 649.1 223 |
090 | 598.1 433 | |
245 | 20 | (사교육 없이 창의적 인재로 키우는) 한국인의 밥상머리 자녀교육법 / 이대희 지음 |
260 | 서울 : 베이직북스, 2017 | |
300 | 264 p. ; 21 cm | |
500 | 표제관련정보: 20여년 밥상머리 경험에서 우러나온 한국형 밥상머리교육의 탄생 | |
650 | 8 | 자녀 교육 |
653 | 사교육 없 창의적 인재 키우 한국인 밥상머리 자녀교육법 | |
700 | 1 | 이대희, 1957- |
950 | 0 | \13800 |
049 | 0 | SM000007027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