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비평, 그 10년의 연구 성과! 『수업 비평의 이론과 실제』는 수업 비평에 대한 지난 10여 년간의 연구를 기반으로 수업 비평을 이론적으로 정립한 학술서이다. 수업 비평 개념을 학문적으로 정리하고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안내하고 있어 한국의 교실 문화를 개선하고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신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수업 비평에 대해 연구하고자 하는 예비 교사와 교사 교육자는 물론 수업 비평을 통해 수업을 보는 안목을 키우고자 하는 현장 교사들에게도 유용할 것이다. 크게 4부로 구성되어, 1부에는 수업 비평의 개념, 의미, 위상을 드러내는 4편의 논문이 실려 있다. 2부에는 수업 비평의 일반적 절차와 방법, 수업 비평 글쓰기 방법, 수업 비평적 담화의 방법, 수업 비평 수업을 운영하는 방법 등에 대한 5편의 논문이, 3부에는 실제 수업을 관찰하여 그 의미를 기술하고 해석한 5편의 사례가 수록되어 있다. 4부에는 수업 비평이 실제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
리더 | 01101pam a2200445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502524 | |
005 | 20150810100349 | |
007 | ta | |
008 | 141223s2014 ulka 000 kor | |
020 | 9788968800139 93370: \23000 | |
023 | CIP2014032040 | |
035 | UB20140291287 | |
040 | 142007 142007 148238 | |
052 | 01 | 373 15-7 |
056 | 373 26 | |
090 | 373 이94수 | |
245 | 00 | 수업 비평의 이론과 실제 : class critique / 글쓴이: 이혁규, 엄훈, 심영택, 신지혜, 조용훈, 정재찬, 강성우, 나귀수, 김향정, 정정인, 김남수, 황세영 |
260 | 서울 : 교육공동체 벗, 2014 | |
300 | 551 p. : 삽화 ; 23 cm | |
490 | 10 | 교사 전문성 개발 총서 |
504 | 참고문헌 수록 | |
650 | 8 | 수업 교육 개발 |
653 | 수업 비평 이론 CLASS CRITIQUE 교사 전문성 총서 총서교육공동체 벗 | |
700 | 1 | 이혁규 엄훈 심영택 신지혜 조용훈 정재찬 강성우 나귀수 김향정 정정인 김남수 황세영 |
830 | 0 | 교사 전문성 개발 총서 교사 전문성 개발 총서(교육공동체 벗) |
950 | 0 | \23000 기증 |
049 | 0 | HM000003539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