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으로 성공할 수 없다면, '창조적 모방가'가 되라! 『카피캣』은 모방을 혁신의 발판으로 삼아 성공한 기업들의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면서 모방 전략의 우월성을 강조한 책이다. 모방의 핵심 전략을 자세히 소개하고, 모방 대상을 발굴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틀을 제시하였다. 모방할 산업(Where)과 기업(Who), 구체적인 대상(What)을 찾아내 적절한 시점(When)에 효과적인 방법(How)으로 모방을 실행하자는 '4W1H 전략'을 통해 체계적인 모방 전략을 수립하고, 나아가 시장에서 살아남도록 돕는다. 이 책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많은 혁신 제품이 실제로는 모방 제품이라고 주장하는 저자는 기업도 이제는 모방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버리고 전략적, 경영적 차원에서 재조명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더불어 기업이 모방을 격려하는 마인드를 구축하고 더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리더 | 00758nam a2200289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311391 | |
005 | 20121207112538 | |
008 | 110428s2011 ulk 000a kor | |
020 | 9788935208753 93320 : \15000 | |
035 | (111021)KMO201104095 UB20110085181 | |
040 | 111021 111021 148238 | |
041 | 1 | kor eng |
056 | 325.19 25 | |
090 | 325.19 센872카 | |
245 | 00 | 카피캣 : 오리진을 뛰어넘는 창조적 모방의 기술 / 오데드 센카 지음 ; 이진원 옮김 |
246 | 19 | Copycats |
260 | 서울 : 청림출판, 2011 | |
300 | 287 p. ; 24 cm | |
500 | 원저자명: Oded Shenkar | |
546 | 영어 원작을 한국어로 번역 | |
653 | 창조 모방 경영혁신 경영전략 | |
700 | 1 | 센카, 오데드 이진원 |
740 | 2 | 오리진을 뛰어넘는 창조적 모방의 기술 |
950 | 0 | \15000 |
049 | 0 | HM00000048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