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어떤 아이디어는 성공하고, 어떤 아이디어는 실패하는가?” 비즈니스의 성패는 ‘규모 확장’ 단계에서 결정된다! 사업·시장·고객을 확장하는 가장 확실한 성공 전략 시카고대학교 경제학과 종신교수이자 매년 가장 유력한 노벨경제학상 후보로 거론되는 행동경제학의 거장 존 리스트. 이 책을 통해 비즈니스의 규모를 성공적으로 확장시키는 ‘스케일의 법칙’을 소개한다. 번창하는 중소기업이 회사 규모를 확장할 최적의 타이밍은 언제일까? 회사의 장기적 이익을 고려할 때 제품의 가격 인상과 고객층 확대 중 어느 쪽이 유리할까? 거대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조기에 알아볼 수 있는 시그널은 존재하는가? 그 해답은 ‘스케일(scale)’에 있다. 스케일은 단순히 규모를 확장하거나 시장점유율을 늘리는 등의 외연 확장만을 뜻하지 않는다. 이 책에서 스케일이란, 작은 규모에서 성공을 거둔 아이디어가 더 큰 규모에서도 동일하게 성공할 수 있도록 하는 확장성을 의미한다. 저자는 수많은 글로벌기업과 미국 및 해외 정부와 협력 연구를 진행하면서 확장성이 높은 사업이나 프로젝트에는 반드시 그것을 사전에 예상할 수 있는 시그널이 있음을 발견했다. 그는 이 책에서 ‘규모 확장을 가로막는 5가지 시그널’을 상세히 설명하며, 이를 통해 성장 잠재력이 확실히 담보되어 있는 아이디어를 알아보는 눈을 키워준다. 실리콘밸리 유니콘 기업부터 글로벌 거대기업까지 전 세계를 무대로 종횡무진하며 실험 연구를 진행하는 행동경제학 대가의 ‘스케일’에 관한 가장 완벽한 저작이다.
리더 | 01102nam a2200373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2300228 | |
005 | 20230214094806 | |
007 | ta | |
008 | 230126s2022 ggk 000 kor | |
020 | 9788901266435 03320: \22000 | |
035 | (111010)KMO202212607 UB20220572897 | |
040 | 111010 111010 011001 148238 | |
041 | 1 | kor eng |
052 | 01 | 325.11 23-1 |
056 | 325.11 26 | |
082 | 01 | 658.4012 223 |
090 | 325.1 리57스 | |
245 | 00 | 스케일의 법칙 : 작은 아이디어를 빅 비즈니스로 만드는 5가지 절대 법칙 / 존 리스트 지음 ; 이경식 옮김 |
246 | 19 | Voltage effect : how to make good ideas great and great ideas scale |
260 | 파주 : 리더스북 : 웅진씽크빅, 2022 | |
300 | 407 p. ; 23 cm | |
500 | 리더스북은 웅진씽크빅 단행본사업본부의 브랜드임 원저자명: John A. List | |
546 | 영어 원작을 한국어로 번역 | |
650 | 8 | 경영 전략 |
653 | 스케일 법칙 작 아이디어 빅 비즈니스 만드 5가지 절대 경영 | |
700 | 1 | List, John A., 1968- 이경식, 1960-, 李慶植 |
900 | 10 | 리스트, 존 A., 1968- 리스트, 존, 1968- List, John, 1968- |
950 | 0 | \22000 |
049 | 0 | HM0000073960 |